Q&A로 알아보는 예일디자인연합의 사업분야
기존의 예일기획과 새롭게 홍보하는 예일디자인연합은 뭐가 다른가요?
예일기획은 기존 업무와 동일하게 ‘인쇄,출판’사업이 주 사업분야입니다. 다만, web, app, sns, YouTube, 영상광고(이하 디지털홍보)등 인쇄분야 외의 홍보가 필요하실 경우 예일기획이 PM(Project Manager)역할을 대행하고 예일디자인엽합회원사 중에 요청하신 분야의 전문업체가 작업을 수행합니다.
한마디로 예일기획은 예일디자인연합의 주체이고 예일디자인연합은 예일기획과 계약한 모든 회원사를 포함한 집단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예일기획은 예일디자인연합의 주체이고 예일디자인연합은 예일기획과 계약한 모든 회원사를 포함한 집단을 뜻합니다.
애초에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과 예일디자인연합에 의뢰하는 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예일디자인연합이 탄생한 배경은 고객의 필요에 의한 것이였습니다. 광고홍보를 의뢰하는 클라이언트 측의 최종 결정권자는 많은 분들이 연세가 있으시고 인쇄홍보에 친숙한 경우가 많습니다. 조달청기준의 ‘인쇄물단간산출’까지 계산하실 정도로 인쇄사업에 해박한 지식이 있으신 분이라 해도 최근에 활성되고있는 디지털홍보물을 제작하려 하실 때에는 도대체 무엇부터 시작해서 어디로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어려움을 표하시고 막상 어딘가와 계약을 하고 진행하다가도 용어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등 커뮤니티가 원활하지 못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면에 디지털홍보분야의 홈페이지나 APP를 제작하는 전문업체는 해당작업은 전문이지만, 디자인적으로 성숙함이 부족하거나 클라이언트의 특성에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분쟁이 일어나게 되거나 금방 폐업하는 경우가 많아서 클라이언트쪽에서 사후관리를 못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전문기업인 예일기획이 프로젝트 매니져가 되어 기획부터 제품의 납품까지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그대로 제품화 하는 것은 물론 계약과 사후관리도 예일기획이 책임을 갖고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이렉트로 거래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유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일디자인연합에 의뢰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비싼건 아닌가요?
예일디자인연합에 의뢰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비싼건 아닌가요?
일반적으로는 다이렉트로 거래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유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일디자인연합에 의뢰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비싼건 아닌가요?
모든 디자인사업에서는 대부분 매니져 역활을 하는 파트가 있고 그 비용 또한 최종 결제대금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출판은 편집장이 그 역할을 하고 홈페이지 제작이나 앱개발시에는 프로젝트매니저가 해당업무를 진행하고 그 비용 또한 책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 역할을 예일기획이 진행하기 때문에 어떤 분야든지 그 부분은 예일기획에게 업무를 맡기고 비용도 지불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회원사들은 서로가 시장가격보다 낮은 금액으로 협업하기로 약속하기 때문에 오히려 기획비용 자체는 따로 책정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정이 되고 최종견적가 또한 시장가보다 낮게 책정하도록 예일기획에서 요구하기 때문에 퀄리티에 따른 비용자체는 비교상대가 없을 정도로 저렴 할 것입니다.